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자료검색

자료검색

검색결과 총 24,218건이 검색되었습니다

펭귄과 리바이어던 : 협력은 어떻게 이기심을 이기는가

펭귄과 리바이어던:협력은 어떻게 이기심을 이기는가 대출가능

저자 요차이 벤클러 지음, 이현주 옮김

출판 반비

발행연도 2013

ISBN 9788983716231

청구기호 331.544 벤828펭

소장도서관 영광군립도서관

소장자료실 종합자료실

등록번호 EM0000070178

요차이 벤클러의 미래의 대안 ‘협력 시스템’을 말하다! 협력은 어떻게 이기심을 이기는가『펭귄과 리바이어던』. 이 책은 하버드대 교수로 1990년 이후 정보화 시대를 이끄는 대표적 지성 요차이 벤클러가 신경과학, 경제학, 뇌학학, 진화론, 윤리학 등 다양한 학문분야에서 이루어진 협력 관련 분야 연구를 통해 지금의 ‘리바이어던’, ‘보이지 않는 손’으로 상징되는 개인의 이기심의 이 통념이 어떻게 틀렸는지 입증하고 있다. ...

유리감옥 : 생각을 통제하는 거대한 힘

유리감옥:생각을 통제하는 거대한 힘 대출가능

저자 니콜라스 카 지음, 이진원 옮김

출판 한국경제신문

발행연도 2014

ISBN 9788947529778

청구기호 331.5412 카219유

소장도서관 영광군립도서관

소장자료실 종합자료실

등록번호 EM0000070170

2014년 9월, 전 세계 동시 출간된 디지털 사상가 니콜라스 카의 저서. 자동화 시대에 길들여진 우리 모두에게 니콜라스 카는 날카로운 질문을 던진다. “왜 기술이 발전할수록 인간은 무능해지는가?” 이 책은 스마트폰이 없으면 아무 일도 하지 못하는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책이다. 전작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이 검색 엔진으로 대표되는 인터넷 환경이 어떻게 우리의 집중력과 사고 능력을 떨어뜨리는지 조명했다면, 이 책...

위기의 국가 : 우리가 목도한 국가 없는 시대를 말하다

위기의 국가:우리가 목도한 국가 없는 시대를 말하다 대출가능

저자 지그문트 바우만, 카를로 보르도니 지음, 안규남 옮김

출판 동녘

발행연도 2014

ISBN 9788972977223

청구기호 309 바67위

소장도서관 영광군립도서관

소장자료실 종합자료실

등록번호 EM0000070169

왜 사회가 만든 문제를 개인이 책임져야 하는가? 『위기의 국가』는 국내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세계적 석학 지그문트 바우만과 카를로 보르도니의 저서로, 국가의 문제를 ‘위기’라는 키워드에 담아서 대담 형식으로 풀어낸 책이다. 홉스에서부터 벤야민, 바티모 등 최근 사상가들까지 두루 살피면서 다양한 국가론의 기원과 이념적 갈래를 면밀히 고찰하고, 이러한 분석 틀을 토대로 지금 세계의 국가론을 분석·조명...

웨이 파인더 : 인류 최초의 지혜로 미래를 구하다

웨이 파인더:인류 최초의 지혜로 미래를 구하다 대출가능

저자 웨이드 데이비스 지음, 이승민 옮김

출판 정은문고:신라애드

발행연도 2014

ISBN 9791185153025

청구기호 331.5 데69웨

소장도서관 영광군립도서관

소장자료실 종합자료실

등록번호 EM0000070168

먼 옛날의 지혜가 현대사회에서 왜 중요한가! 이 책의 제목인 ‘웨이파인더’는 인간의 상상력이 낳은 가장 큰 문화권인 폴리네시아의 항해가를 일컫는다. 이때 고대 폴리네시아인은 현대적인 의미의 항해가라기보다는 바닷길잡이에 가깝다. 문명권에 있는 사람들은 고대 폴리네시아인이 지구 표면의 5분의 1 크기의 섬들을 나침반도 없이 항해한 사실을 받아들일 수 없었지만, 그것은 사실이다. 하늘, 바람, 별, 파도를 읽으며 살...

우리는 소박하게 산다 : 당신이 소박해져야 되는 30가지 이유

우리는 소박하게 산다:당신이 소박해져야 되는 30가지 이유 대출가능

저자 세실 앤드류스, 완다 우르반스카 엮음, 김은영 옮김

출판 오후의책

발행연도 2014

ISBN 9791195075027

청구기호 331.5413 앤228우

소장도서관 영광군립도서관

소장자료실 종합자료실

등록번호 EM0000070167

이제 소박함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오랜 역사 속에서 현자들은 ‘소박한 삶을 살아야 한다’고, ‘눈에 보이는 물질에 대한 욕심을 버려야만 내면을 채울 수 있다’고 줄곧 우리를 일깨워 왔다. 『우리는 소박하게 산다』는 수세기에 걸쳐서 발표된 소박함에 관한 주옥같은 글들과 현재 소박한 삶을 살고 있는 지성들의 글을 모아 엮은 책으로, 다양한 방향으로 ‘소박함’이라는 가치를 살펴본다. 먼저 이 책은 ‘소박함’의 의미...

우리는 도시에서 행복한가 : 행복한 도시를 꿈꾸는 사람들의 절박한 탐구의 기록들

우리는 도시에서 행복한가:행복한 도시를 꿈꾸는 사람들의 절박한 탐구의 기록들 대출가능

저자 찰스 몽고메리 지음, 윤태경 옮김

출판 미디어윌

발행연도 2014

ISBN 9788964711149

청구기호 331.47 몽15우

소장도서관 영광군립도서관

소장자료실 종합자료실

등록번호 EM0000070166

도시에서 우리는 과연 얼마만큼 행복한 것인가? 도시와 사람, 삶에 대한 진지한 고찰『우리는 도시에서 행복한가』. 이 책의 저자 찰스 몽고메리는 도시의 사는 사람이 ‘주인’임에도 불구하고 탐욕과 판단착오 때문에 스스로 주인임을 거부하고 있는 현대 도시민의 삶 속에서 행복한 삶의 의미가 무엇인지 고찰한다. 도시와 인간, 인간에 대한 관계, 인간이 꿈꾸는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심리학적, 사회학적, 인문학적 근거를 통...

왜 석유가 문제일까? : 10대에게 들려주는 자원 이야기

왜 석유가 문제일까?:10대에게 들려주는 자원 이야기 대출가능

저자 제임스 랙서 지음, 유윤한 옮김

출판 반니

발행연도 2014

ISBN 9791185435046

청구기호 321 랙53왜

소장도서관 영광군립도서관

소장자료실 종합자료실

등록번호 EM0000070165

청소년들을 위한 책 시리즈. 석유가 가져온 풍요로움 뒤에 과연 어떤 과정이 있었는지를 들려주면서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석유의 의미를 고민해 보게 하는 책이다. 석유의 탄생과 개발, 각국 정부와 기업들 간의 경쟁, 지구온난화, 석유고갈, 대체 에너지 개발 등 우리가 꼭 한 번 곱씹어 생각해봐야 할 석유를 둘러싼 여러 가지 문제를 균형 잡힌 시각으로 설명해주는, 통합형 논술을 위한 청소년 교양 필독서이다. 다...

신화를 만드는 브랜드. 브랜드를 만드는 신화

신화를 만드는 브랜드. 브랜드를 만드는 신화 대출가능

저자 살 란다조 지음, 리대룡, 김봉현 옮김

출판 커뮤니케이션북스

발행연도 2003

ISBN 9788984991422

청구기호 326.15 란221신

소장도서관 영광군립도서관

소장자료실 종합자료실

등록번호 EM0000070159

세계 어린이 인권 여행

세계 어린이 인권 여행 대출가능

저자 아렌트 판 담 지음, 알렉스 데 볼프 그림, 유동익 옮김

출판 별숲

발행연도 2014

ISBN 9788997798254

청구기호 J 334 담61세

소장도서관 영광군립도서관

소장자료실 어린이자료실

등록번호 EM0000070157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아동 권리에 대한 실재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40개 조항을 세계 어린이들에게 실제로 일어난 일들과 연결해 쉽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 아렌트 판 담은 직접 세계 여행을 하며 보고 들은 세계 어린이들의 살아가는 모습을 생생하게 이 책을 통해 펼쳐 보이고 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지구촌 어딘가에서 어린이라는 이유로 인권을 제대로 보호받지도, 누리지도 못하고 있는 어린이들의 현실이 고스란히 드러난...

상 받는 광고가 11배 잘 팔린다 : 크리에이티비티를 위한 변론

상 받는 광고가 11배 잘 팔린다:크리에이티비티를 위한 변론 대출가능

저자 제임스 허먼 지음, 이성복 옮김

출판 문예마당

발행연도 2012

ISBN 9788993553376

청구기호 326.14 허33상

소장도서관 영광군립도서관

소장자료실 종합자료실

등록번호 EM0000070153

이 책은 크리에이티브한 광고가 어째서 효율적인지를 이론적으로나 학술적으로 따지지 않는다. 대신 크리에이티비티가 사업 성공과 직결되는 사례들을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수치 자료와 함께 제시한다. 글로벌 브랜드들의 사례라는 점에서 쉽게 읽히고 친숙하며, 광고업계 종사자들은 물론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꼭 알아야 할 사례들로 구성됐다. 현업 크리에이티브들의 촌철살인 금언이 현장성을 더한다. 현대인들은 하루 3천...